본문 바로가기
SaGa/마계탑사 사가

마계탑사 사가 공략 08 [17층 → 23층]

by 하빱빠 2020. 12. 2.
728x90

 

※ 본 공략은 데스크탑 화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공략에 등장하는 지명의 대부분은 공략 편의를 위해 필자가 임의로 지어낸 것입니다.

 

 

 

48. 17층

 

18층으로 가는 길목 보물상자에서 탑 1층 태초마을로 텔레포트 하는 아이템인 도어를 얻을 수 있다. 만일을 대비해서 가지고 다니면 든든.

 

 

 

49. 18층

 

 

왼쪽 문으로 들어가면 아수라 덕분에 흥한 회사가 있다. 아수라는 누구며, 이 회사는 뭐하는 회사일까...

 

 

 

50. 19층

 

 

입구에서 20층으로 가는 길은 매우 가깝지만, 게임 내 최강의 무기? 스킬?인 핵폭탄을 얻으러 왼쪽 지역도 꼭 들렀다가 가자.

왼쪽의 문으로 들어가면 여기저기 망가져있는 쉘터에 세 아이와 남자가 죽어있다. 남자를 조사하면 수첩에 적힌 일기를 볼 수 있는데, 아버지의 안타까운 유언을 볼 수 있다. 애기들이라도 살려주지 흑흑...

 

대화창이 닫히고 인벤토리를 확인해보면 '핵폭탄'이 들어와있다. 마지막 보스전을 위해 잘 아껴두자.

 

 

 

51. 20층

 

아래층과 마찬가지로 오른쪽이 진행 방향이고 왼쪽에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다.

왼쪽 문으로 들어가면 책장이 길게 늘어져있는데 7번째 책장을 조사하면 비밀의 방으로 들어갈 수 있고, 그 곳에서 플레어 책을 얻을 수 있다. 에스퍼가 사용하면 적 전체에게 큰 피해를 주는 강력한 마법이므로 왠만하면 얻고 가자.

 

 

 

52. 21층

 

 

각각 다른 의미로 최강인 무기 두 개를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층이다. 층 중앙의 문으로 들어가면 넓은 화원이 나오는데, 7시 방향의 오두막집으로 들어가면 노인이 누워있다. 말을 걸면 50년 전 신으로부터 내려받았다는 검 엑스칼리버를 준다.

 

엑스칼리버는 공격력도 강하지만 무엇보다도 사용 횟수 제한이 없기 때문에 얻는 순간부터 게임 진행 자체가 상당히 수월해진다. 22층으로 올라가는 통로의 보물상자에서 유리의 검을 얻을 수 있다. 엄청난 위력으로 딱 한 번 휘두를 수 있는 검으로, 핵폭탄과 마찬가지로 곧 다가올 라스트 보스전에서 써먹으면 된다.

 

 

 

53. 22층

 

별다른 이벤트나 아이템은 없다. 중앙 기둥의 가운데 부분을 조사하면 벽 안으로 빨려들어가며 23층으로 올라갈 수 있게 된다.

 

 

 

54. 23층

 

 

위쪽으로 쭉 올라가기만 하면 되는 구조이지만, 보스인 아수라 직전에 함정이 있으므로 주의. 함정에 빠지면 아래층으로 떨어져서 다시 올라와야 하기 때문에 보스가 가까워지면 오른쪽이나 왼쪽 벽으로 붙어서 접근하도록 하자.

 

아수라에게 말을 걸면 마왕 전용 대사 "내 밑으로 들어와라"를 시전한다.

 

역시 쌍마이웨이 주인공. 웃기지 마!

 

확실히 지금까지 쓰러뜨려온 사천왕 보스들보다는 강하지만, 그래봐야 공격력이 조금 더 쎈 정도. 인간 캐릭터들의 육성만 잘되어 있으면 쉽게 이길 수 있다.

 

아수라를 쓰러뜨리고 뒤쪽의 문으로 들어가려고 하면 또 함정이다. 요건 못피함ㅋ 떨어지고 도착한 곳은... 음? 1층 태초마을!?

728x90